(자원순환산업전)‘2013 스크랩산업 성장·발전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자원순환산업전)‘2013 스크랩산업 성장·발전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 자원순환산업전 2013
  • 승인 2013.09.04 17:05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동향 ‘한 눈에’…관계자 200여명 운집

  ‘2013 스크랩산업 성장·발전 세미나’가 4일 일산 킨텍스 10홀(제2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철강자원협회가 주최하고 스크랩워치·Re-Tech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철강자원협회 정은영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 ‘2013 스크랩산업 성장·발전 세미나’가 4일 일산 킨텍스 10홀(제2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어 △일본철스크랩산업 구조재편 동향과 전망(박수항 수석연구원, 포스코경영연구소 산업전략연구센터)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선진스크랩 선별공정(박승태 아시아지역 총괄매니저, TOMRA SORTING) △폐기물처리 신고제 도입 취지와 세부사항(임갑선 사무관, 환경부 자원재활용과) 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스크랩업계 관계자 약 200여명이 운집해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자원협회 정은영 회장은 “스크랩업계가 어렵지만 이럴 때일수록 업계 동향을 한 눈에 보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스크랩업계의 대형화 추세에 맞물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신 스크랩 장비들이 대거 선보였다. 특히 국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집게차의 명가(名家) 카고텍코리아를 비롯해 광학선별기 시장의 글로벌브랜드 톰라소팅에서는 스크랩 자동선별 제품의 하나인 콤비센스(CombiSense)의 전시 및 시연이 펼쳐졌다.

  이외 크린마그네트 시스템(마그네트 선별기), 한국매틱스(마그네트선별기), 페리투스이큅먼트, HAMMEL(파쇄기, 분쇄기, 선별기), 협신메텍(고철 절단기), 케이에스 베일러(고철 압축기), 에스에이치 이노베이션(고철 압축기) 등 다수 업체들이 다양한 스크랩 장비 및 제품을 전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