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9월 야심작 신제품 굴착기 출시

볼보코리아 9월 야심작 신제품 굴착기 출시

  • 수요산업
  • 승인 2013.09.16 10:49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굴삭기 ECR58D...우수한 성능, 안전성 강화 친환경 모델
후방 선회 반경 최소화...지하철공사 현장과 같은 협소한 공간 작업용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석위수)는 9월 소형 소 선회 굴착기 모델 ECR58D를 새롭게 선보였다.

  볼보건설기계 허브 및 국내영업서비스 총괄 이용운 사장은 “이번 ECR58D의 출시를 통해 볼보건설기계의 세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소형장비 생산 공급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독자적인 개발 과정과 테스트를 거쳐 선보이는 ECR58D는 기존 소형 굴삭기의 성능과 기능을 뛰어넘으면서 상부차체가 하부트랙을 벗어나지 않는 소 선회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사진 참조)
볼보코리아 9월 소형 소 선회 굴착기 모델 ECR58D 새롭게 출시 


  후방 선회 반경이 최소화돼 지하철공사 현장과 같은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특히 운전석에서 간편한 레버조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비례제어식 레버조작의 옵셋(Offset) 작업장치는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효율을 높여주며 소 선회형 굴삭기로서 장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볼보 제품만의 우수한 품질과 환경을 고려한 기능도 강화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성능 ‘로드 센싱 유압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빠르고 힘있는 복합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경제적인 ‘오토아이들링’기능(5초 이상의 엔진 공회전 상태에서 불필요한 연료 소모 및 소음을 줄이기 위해 최저 RPM대기 상태로 전환되는 장치)을 갖춘 저 소음, 저 배기가스 신형엔진을 탑재하여 도심지 및 좁은 공간에서도 매연 걱정 없이 편안한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운전자의 안전을 배려한 기능도 돋보인다. 후방 카메라 및 콘솔박스 안전차단 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작업 시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여주었다. 컴팩트한 디자인의 카운터 웨이트( 장비의 하중 밸런스를 최적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후방 구조물)는 장비의 하중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외부와의 충돌 및 접촉사고의 안전을 위해 하부 트랙 내에 설계되어, 외관 디자인을 살리는 동시에 운전자의 측면과 후방을 보호해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