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톤급 휠 굴삭기 신 모델 출시

볼보 20톤급 휠 굴삭기 신 모델 출시

  • 수요산업
  • 승인 2014.01.27 10:48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성과 안전성까지 획기적으로 개선
기존 6톤급, 14톤급 모델과 함께 고객에게 선택의 폭 넓혀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중·대형 굴삭기 D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20톤급 EW205D 휠 굴삭기 출시 다양한 휠 굴삭기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출시를 통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기존 6톤급 EW60C Pro모델과 14톤급 EW145B Prime 모델과 더불어 더욱 다양한 휠 굴삭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오랜 개발과정과 테스트를 거쳐 선보이는 2014년 신 모델 20톤 휠 굴삭기 EW205D는 볼보그룹의 글로벌 제품기준에 따른 최고급 사양으로 개발됐다. 추가적으로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철저하게 반영한 제품으로 기존 20톤 휠 굴삭기의 제품기준을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한다.(사진 참조)

  이 제품은 볼보 D시리즈의 제품사양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성능이 검증된 신뢰의 볼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성능 볼보 유압시스템을 적용하여 어떠한 현장, 어떠한 작업에서도 더욱 빠르고 힘있는 작업 능력을 발휘한다.

  볼보건설기계의 핵심가치인 품질, 환경, 안전에 따라 운전자의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한 기능들이 눈에 띈다.

  운전자가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운전실은 동급 최저의 실내 소음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장비전복 등의 불의의 사고 시에도 운전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는 롭스(ROPS) 인증 고 강도 안전 캐빈을 표준 탑재했다.

  좌우 개별 또는 동시 작동이 가능한 고성능 아웃트리거(Outrigger)는 작업현장의 지면 상태와 관계없이 강력한 지지대 역할을 하며 안전한 작업을 지원한다. 미속 모드 및 내리막길 자동감속 장치를 추가해 작업 이동시에도 안정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험지 구동이 많은 장비의 특성을 감안하여 검증된 내구성의 하부 주행체를 적용했으며 후방 카메라, 에어 컴프레서, 외부 마이크로폰 시스템 및 크러셔 작동용 유압라인 (X1 Double Acting)을 표준 장착해 작업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볼보건설기계 허브 및 국내영업 서비스 총괄 이용운 사장은 “한층 강력해진 연비와 성능을 자랑하는 EW205D 출시를 통해 볼보건설기계의 휠 굴삭기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국내 고객의 선택의 기준을 높일 수 있는 뛰어난 품질과 안전 및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