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내화건축자재 세미나 성료

2014 내화건축자재 세미나 성료

  • 수요산업
  • 승인 2014.02.24 18:37
  • 댓글 0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최신 연구 동향과 정보 소개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회장 조욱환)가 주최한 ‘2014 내화건축자재 세미나’가 지난 21일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매년 2월 열리는 내화건축자재 세미나는 국내 건축문화 방전과 내화건축자재산업의 건전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국내외 관련 최신 연구 동향과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 1부에서는 내화구조인정과 관련한 전반적인 이해와 품질관리를 위한 교육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화재안전연구센터 민병렬 센터장의 발표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내화건축자재 관련 최신 국내외 연구 동향 및 소개로서 세미나가 진행됐다.

  서울시립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이영주 책임교수는 ‘건축·소방 화재안전 기준의 상충구도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국내 건축법과 소방법간 제도적 차이와 상충되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여인환 팀장은 ‘건축물 화재확산방지설비 제도정비 및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화재확산 방지설비 적용 제도개선, 평가제도 개선, 성능 검증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관련 연구내용과 향후 제도 개선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소방방재청 김효범 화재조사 담당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는 샌드위치패널 화재 사례와 문제점, 진압대책과 붕괴위험에 따른 지붕내화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인슐레이션코리아 김영민 대리는 ‘일본 건축물 설계 동향-신개념 건축내화와 불연내장재’라는 주제로 일본의 내화피복 설계동향 및 시공 사례와 신기술 내화피복 공법 및 제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