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 녹색경영·인재육성으로 경쟁력 강화

광우, 녹색경영·인재육성으로 경쟁력 강화

  • 철강
  • 승인 2014.03.21 19:11
  • 댓글 0
기자명 방재현 bang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종 업계 최초 녹색경영시스템(GMS-LRQA) 구축

  친환경 특수윤활유 제조업체 (주)광우(대표 조성준)가 친환경 녹색경영과 현장중심 교육을 통한 인재육성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주)광우는 친환경 경영 선포를 통해 동종 업계는 물론 중소기업 최초로 녹색경영시스템(GMS)을 도입, 오염을 최소화하고 금속가공유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는 환경친화적인 하이테크 제품을 주력하여 생산하고 있다.

  또한 GMS를 기반으로 환경 마크인증, 해양오염방지제 형식 승인 등 다양한 친환경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지난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우수그린비즈 인증을 취득하는 등 친환경 녹색경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체계적 현장 훈련(S-OJT) 및 학습조직화 사업을 도입해 생산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현장훈련 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근로자들의 지속적이고 자율적인 학습 활동을 위해 학습공간 구축, 학습조 활동 지원, 우수학습활동 포상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특히 POSCO의 중견기업육성 및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한 QSS 혁신기법을 도입해 구성원 전체가 현장의 환경과 의식을 개선해고 여러 낭비요소들을 제거하는 혁신활동을 전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0부터 이 같은 혁신활동을 추진해온 결과 포스코가 인증하는 QSS명가에 선정됐으며 직원의 ⅔가 개선리더, 혁신리더 인증 등 내외부적으로 공인된 혁신역량을 갖춰 기업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