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배터리 세미나, “리튬이온 시장 정보 교류”

첨단배터리 세미나, “리튬이온 시장 정보 교류”

  • 비철금속
  • 승인 2014.03.28 09:30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 1시30분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최근 리튬이온(Li-ion)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리튬이온 시장과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인포메이션에 따르면 Navigant Research가 주최하는 ‘에너지저장 및 첨단배터리 세미나(Energy Storage and Advanced Batteries)’가 4월 3일 오후 1시30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호에서 개최된다.

  이 세미나는 에너지 저장 관련 업체들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및 선도 시장에 대해 논의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첨단 배터리 화학 물질을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배터리가 가전과 전동공구, 자동차, 무정전전원창치(UPS)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개발 동향을 알아볼 예정이다.

  이를 위해 Navigant Research 관계자들이 ‘그리드 에너지 저장: 수익성으로의 진입’과 ‘첨단 배터리: 변곡점에 도달’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이 주제들을 통해 ‘주파수 조정을 위한 에너지 저장’, ‘재생 가능한 에너지 통합을 위한 에너지 저장’, ‘에너지 저장의 경쟁 구도’, ‘에너지 저장 기술 차별성’, ‘가격정책 현황과 에너지 저장 기술 트렌드’,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 규모 및 예측’, ‘리튬 이온 배터리 화학 물질 그 이후’, ‘배터리 소재 공급망’, ‘소비자 기기 디자인 변화’, ‘UPS 및 전기통신 백업 전력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방위, 의료 및 시추 산업 애플리케이션’ 등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이 세미나는 무료이며 영어로 진행된다. 세미나 신청은 글로벌인포메이션에서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