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회계 투명성 최우수상

남선알미늄, 회계 투명성 최우수상

  • 비철금속
  • 승인 2014.06.13 10:0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회계학회 선정, 상장기업 부문 수상

  산업용 알루미늄 소재 및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남선알미늄(대표 김시중, 이상일)은 지난 12일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에서 열린 ‘제14회 투명 회계 대상’에서 유가증권 상장기업 가운데 2013년도 회계투명성 지수가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제14회 투명 회계 대상 유가증권 거래소 상장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남선알미늄 김시중 대표(오른쪽에서 2번째)가 한국회계학회 최관 회장(가운데)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남선알미늄의 이번 수상은 높은 회계 투명성과 각종 재무 공시 정보의 신뢰성, 그리고 IR(투자설명회)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활동에 적극적이었던 점 등을 심사단이 높게 평가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남선알미늄은 지난 2008년에 SM그룹에 편입된 이후 지속적으로 그룹 차원의 내부 감사를 통해 기업 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수시로 발생하는 주요 경영 이슈에 대해서도 전문 조직을 통해 적극적이고 공정하게 시장에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매월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와의 IR을 정례화해 지방 기업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남선알미늄은 강조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나선 남선알미늄 김시중 대표이사는 “지난 수년간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회사 차원에서 의지를 갖고 회계 투명성 제고와 적극적이고 공정한 투자자 소통에 노력해왔다”면서 “이번 수상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투명한 회계 문화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투명 회계 대상은 한국회계학회 및 한국공인회계사회가 한국 상장기업의 회계 투명성 제고를 위해 1997년 처음 제정했으며, 이후 2011년부터는 모든 상장기업에 대해 3단계에 걸친 검증 과정을 통해 회계 투명성을 평가하고 상위로 선정된 기업들을 시상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