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업계, '안전경영' 최우선 목표 추진

철강업계, '안전경영' 최우선 목표 추진

  • 철강
  • 승인 2014.07.02 13:30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전10시 2014 철강안전 간담회 개최
업계 자율적으로 안전경영 결의문 선언

  국내 철강업계가 안전경영을 사업의 최우선 원칙으로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한국철강협회는 7월 2일 오전 10시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산업부,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회원사 안전담당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철강안전 간담회를 개최하고 안전경영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세월호 참사 이후 사회 전 부문에 걸쳐 안전문제가 부각됨에 따라 안전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추진코자 업계가 자율적으로 마련했다. 회의는 철강업 재해현황 및 사고 예방대책, 글로벌 기업의 안전경영 목표와 전략 등의 발표와 안전경영 결의문 채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채택한 철강안전경영 결의문에는 △안전경영 최우선 추진 △안전관련 투자 확대 △안전교육 강화 △산재예방 공동 사업 발굴 △협력업체의 안전관리 점검 및 지원 강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철강협회 오일환 상근부회장은 “철강업계는 이번 안전경영 결의문 선언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해 예방에 앞장서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철강 안전경영 임원 간담회에는 오일환 철강협회 상근 부회장, 문동민 산업통상자원부 철강화학과장, 포스코 박주철 상무, 현대제철 정광하 이사, 동국제강 김길문 이사 등 회원사 안전담당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