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밥캣 Acceleration Center R&D센터 준공

두산인프라코어 밥캣 Acceleration Center R&D센터 준공

  • 수요산업
  • 승인 2014.08.07 10:2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캣 핵심 연구개발기지
신기술 개발과 혁신 ‘가속화’

  두산인프라코어는 소형 건설장비 부문인 밥캣이 미국 노스다코다주 비즈마크 사업장에 최첨단 R&D센터인 ‘Acceleration Center’를 준공했다고 7일 밝혔다.

  ‘Acceleration Center’는 밥캣의 신기술 개발과 혁신을 ‘가속화’하는 복합연구 시설로 2천8백만 달러를 투자해 지상 2층, 연면적 1만8,000㎡ 규모로 지어졌다. 


  ‘Acceleration Center’에서는 최첨단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아이디어 도출부터 시제품 제작, 컴퓨터 시뮬레이션 테스트까지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어 신제품 개발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또한 8만9,000㎡ 규모의 야외 장비 시험장이 설치돼 다양한 조건에서 시제품 테스트가 가능하다.

  리치 골드버리 두산인프라코어 북미 지역장은 “Acceleration Center는 밥캣의 기술과 혁신에 대한 투자인 동시에 사람에 대한 투자”라며 “이 센터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 30일 인천공장에 전사 R&D 역량을 결집시키고 건설기계와 엔진 부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 R&D 센터'를 준공한 바 있다.


  <사진설명>
  사진-1: 5일 미국 노스다코다주 비즈마크에 준공된 밥캣 Acceleration Center 전경
  사진-2: 회사 관계자들이 밥캣 Acceleration Center내 신규 장비 시험장에서 시험과정을 지켜보고 있는 장면.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