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진회 중동·인도·일본 구매담당자 초청 수출 상담회

기진회 중동·인도·일본 구매담당자 초청 수출 상담회

  • 수요산업
  • 승인 2014.09.04 09:0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6일~17일 양일 간
김용국 사업본부장...중동 등 수출국 플랜트분야에서 한국산 대체 성과 올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오는 9월16일과 17일 양일 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 전시장에서 인도·중동·일본 지역의 플랜트 국영발주처 및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기업 구매담당자를 초청하여 국내 플랜트기자재기업과 벤더등록 설명회 및 구매 상담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김용국 사업본부장은 2006년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인도 뉴델리, 블라디보스톡 등에서 기계진흥회가 수주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플랜트분야에서 한국산으로 대체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인도에서 플루어 인디아, 케른 인디아, 시몬 인디아 등 3개 사가 참여하고, UAE에서는 타겟 엔지니어링 & 컨스트럭션, CCC, 가스코(GASCO) 등 3개 사와 요르단의 국영전력공사(NEPCO)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일본에서는 세이카(SEIKA Corp.), 플랜트 멘테넌스(Plant Maintenance) 등 2개 사가 참여한다. 국내기업으로는 (주)효성, (주)비츠로테크, 대창HRSG(주) 등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플랜트기자재 생산기업 60개 사가 참가한다.

  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이번 상담회는 UAE, 요르단, 인도, 일본 등에서 전력, 오일, 가스 등 다양한 분야의 발주처가 참여하여 국내 플랜트기자재 업체들의 해외시장개척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발전 6사의 지원으로 30여 개 사가 참가하는 ‘발전플랜트기자재관’이 전시회장 내에 마련되어 해외바이어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상담할 수 있어 상담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기계진흥회는 플랜트기자재산업의 해외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플랜트기자재협의회’를 2010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해외 발주처 및 EPC업체 벤더등록 담당자 초청 세미나 및 수출 상담회 개최, 해외 시장개척단 파견, 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기자재업계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