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이모저모>

<2014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이모저모>

  • 수요산업
  • 승인 2014.09.16 20:1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 말말말
VIP 업체방문 부스는

  ● VIP 말말말
  -  기계진흥회 정지택 회장 인사말
  정지택 기계산업진흥회 회장은 ‘2014 국제자동화정밀기기 전’ 부대행사로서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식’의 인사말을 통해 “2014년 상반기 세월호 사건에 따른 내수경기 부진에다 엔화강세 등 경기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산업현장에서 맡은 바 묵묵히 책임을 다하는 기계산업인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 문재도 산업부 차관 축사
  문재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2014년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식’인사말을 통해 “국내 기계산업은 대한민국 효자(孝子)산업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국내경기 여건은 원화강세와 투자감소에 따른 내수위축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정부가 추진하는 제조업 혁신 3.0을 통해 제조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확보하고 전략적인 R&D투자를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소재의 다양성, 가공의 정밀화를 요구하는 수요가들의 니즈에 맞춰 기계산업은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VIP 업체방문 부스는
  문재도 산업부 차관, 정지택 기계진흥회 회장 등 VIP일행은 16일 ‘2014 국제자동화정밀기기 전’컷팅식 이후 간단한 전시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시회에 참여한 주요 업체 부스를 방문했다.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 발전사업과 담수화사업 등 중동지역 대형 플랜트 수출을 해나가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방문 사장으로 직접 브리핑을 받았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 두바이 등 중동, 유럽과 남아공지역 가스 및 유전 사업에 대형 밸브를 공급하고 있는 HKC를 방문했다.

  이 회사는 플랜트용 밸브의 개폐를 자동 제어하는 액츄에이터와 밸브의 개폐상태를 원격모니터링 할 수 있는 포지션모니터 등 국가산업에 경쟁력을 끌어올린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시트 무단조절 라운드 타입 등받이 조절장치(Recliner)의 국산화를 통해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을 유도하고 자동차시장의 내수활성화와 수출증대 등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대원정밀공업을 방문했다.

  이 외에도 밸브업체인 코팩스, 건설중장비 어테치먼트업체인 대모엔지니어링, 모터업체인 인아오리엔탈모터 등을 방문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