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EVI포럼) 건축물, 고강도강·고성능강의 필요성

(포스코 EVI포럼) 건축물, 고강도강·고성능강의 필요성

  • 포스코EVI 포럼 2014년
  • 승인 2014.10.28 14:06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조연설서 고강도강 적용사례와 고성능강 방폭설계 소개

  2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포스코 EVI포럼 건설세션에서 고강도강·고성능강 적용사례 소개와 더불어 필요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열린 건설세션 기조연설에서 Leslie E. Robertson Associates 대표이사 William J, FASCHAN은 고강도강의 건축물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Karagozian & Case 최형진 전무이사는 고성능 강재의 방폭 설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기조연설에서 William J, FASCHAN은 건축 구조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는 문제의 공학적 이점과 어려운 과제에 대해 설명했으며 구조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일반강 대신 고장력 강판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서부터 다른 구조적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에 이르기까지 고장력 강판의 넓은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트랜스퍼 거더와 트러스, 아우트리거와 벨트 트러스, 합성기둥 및 빔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는 사례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형진 전무이사는 최근 테러 공격과 같은 극심한 위험 사태로부터 보호를 위해 보호 조치를 갖춘 건물들과 기반시설의 기타 구성요소들을 강화해 극단적인 위험사태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폭 설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전무는 이번 발표에 대해 “방폭 장비들을 어떻게 작동하고 설계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과 더불어 철강과 관련된 재료들을 적용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