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제강, 특수선재 글로벌 이미지 구축

고려제강, 특수선재 글로벌 이미지 구축

  • 철강
  • 승인 2014.10.29 09:57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14일 국제해양플랜트 전시회 참가…유전개발용 특수로프 대거 출품

  고려제강(회장 홍영철)은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1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14 국제해양플랜트 전시회(Offshore Korea 2014)에 참가한다.

  회사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와이어 실물과 멀티 PDP 영상을 전면 배치한 부스를 통해 특수선재전문 기업의 글로벌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부스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고려제강의 와이어 전문가들을 통해 제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제강은 이번 전시회에 해양유전용 특수 와이어로프인 N2 Hyrope(엔투하이로프)Neptune(넵튠)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은 직경 180mm까지 다양한 규격을 제조하고 있으며 기존 6스트랜드, 8스트랜드 제품과 더불어 다층연 구조 제품에 이르는 다양한 해양유전 개발용 특수 로프를 세계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또 함께 출품된 Crane Rope(크레인 로프), Anchor Lines(앵커라인) Riser Tensioner Rope(라이저 텐셔너 로프), Drill Lines(드릴 라인), Mining Rope(마이닝로프) 등 내식성과 내피로성이 요구되는 해양 유전 개발용 특수 로프도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연과 알루미늄을 도금한 Alumar(알루마)도 기대된다. 이 제품은 기존의 아연도금 제품보다 내식성이 50% 이상 높기 때문에 염분이 많은 해양 환경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려제강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려제강이 세계적인 해양유전용 와이어로프 업체로 발돋움했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해양플랜트 전시회는 지난 2012년 해양플랜트 기자재 국산화 돌파구 마련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최초 개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