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친환경대전 국무총리 표창

포스코건설, 친환경대전 국무총리 표창

  • 수요산업
  • 승인 2014.10.30 10:42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은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 지원 및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친환경기술 개발과 환경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 점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21~24일까지 나흘간 열렸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다인 246개 기업이 참가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밖에 나흘간 열린 박람회에서 유기성 폐기물을 세계 최고 수준의 건조효율성이 입증된 유기성 폐기물 연료화 기술과 국내 최초 혐기소화 검증기술인 혐기소화 바이오가스 기술등을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용민 포스코건설 R&D센터장은 기술 개발의 시대적 화두는 바로 환경이라며 환경과 함께하는 기술개발만이 지속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과 환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6대한민국친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친환경대상시상식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확보된 기술의 사업화 성과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신재생에너지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환경신기술 13건과 건설신기술 14건 등 30건의 국가신기술과 7건의 녹색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시상식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