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 “고객 만족은 나의 만족”

(현장인) “고객 만족은 나의 만족”

  • 철강
  • 승인 2014.11.11 07:18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 당진공장 품질보증팀 윤만식 직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품질보증팀 윤만식 직장은 회사 내에선 현장 혁신활동을 통한 에너지 절감 추진의 장본인이자 외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고객 품질 강화를 위한 사내 품질 활동에 주력해 온 당사자다.

  윤만식 직장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6월 철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내 품질보증팀 직장으로 선제적으로 세계적 품질에 부합한 합리적 품질관리기준을 정착시키고 국내의 냉연 업계를 선도하는 품질기준을 정립해 품질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것을 인정 받은 것.

  윤 직장은 “최근 해외(중국) 저가의 철강재가 유입 확대됨에 따라 열악한 외부환경을 극복하고자 시장상황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시기적절한 판단력이 필요했다”며 “이를 위해 원가경쟁력이 우수한 제품개발을 제안해 신수요를 창출했다”고 말했다.

  윤 직장이 건자재용 전기아연도금강판과 모노코트 컬러 제품의 양산품질을 확보해 생산하는 제품의 양은 올해에만 약 1만6,000톤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우수한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만족 실현에도 힘썼다.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품질 캠페인에 항상 앞장서왔다.

  또 현대제철 내 전략적 고객만족 활동인 고객 SMILE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고객사와 직접적인 대화와 면담을 통해 고객사의 실질적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내부 개선과제로 내세워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했다.

  윤 직장은 “앞으로도 철강업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가 될 것”이라며 후배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