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금속, 볼보 선정 VQE Award 수상

남양금속, 볼보 선정 VQE Award 수상

  • 철강
  • 승인 2014.11.18 17:34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주물생산 업체인 남양금속(대표 김승천)이 지난 14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볼보 협력사의 날 행사에서 ‘VQE(Volvo Quality Excellence)상’을 수상했다.

  VQE Award는 매년 볼보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품질관리 등 12개 항목을 평가해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1987년 세계적 자동차용 소재 업체인 일본 히타치금속의 자본투자 및 기술합작으로 설립된 남양금속은 국내를 비롯해 미주 유럽 일본의 자동차 제조사에 주물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볼보에는 1998년부터 조향 너클, 자동차 섀시 등의 부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인도의 자동차 부품회사인 비카스(Vikas) 그룹이 운영 중인 두 개의 주물공장에 대한 지분인수를 통해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자동차부품 소재 생산 기업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김승천 남양금속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품질관리와 제품개발, 제품 공급 정확성, 효율적 생산관리 부문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게 됐다”면서 “기술력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과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회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