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표창-제스코 이기원 회장) 투명경영 모토로 국내산업 성장 큰 기여

(장관표창-제스코 이기원 회장) 투명경영 모토로 국내산업 성장 큰 기여

  • 무역의 날 51회
  • 승인 2014.12.05 09:47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제품 만들어 고객 욕구 충족
지역사회 일익 담당

  제스코 이기원 회장은 소구경 강관 해외 수출공로와 투명경영을 인정받아 ‘제51회 무역의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스코는 ‘투명경영’을 모토로 타 기업 모범이 되고 있고 지역사회에도 많이 공헌해 지역발전에도 크게 헌신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 제스코 이기원 회장

  제스코는 “현재 최고제품을 만들어 고객 욕구를 만족시키고 지역 사회 일익을 담당하는 장수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법과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공정하고 정직한 경영을 수행하고 노사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노사협의회 및 월간 경영회의를 전 임,직원이 참석하여 월, 분기, 년간 목표 설정 및 달성 지표를 공유함으로써 기업 투명성, 합리성 도모하여 지속 성장을 이루어 회사발전을 이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스코의 투명경영은 철저한 내부관리를 통해 구현되고 있다.

  우선 회계 부분에서는 사내 전산시스템(ERP)을 구축하여 매입, 매출을 입력, 관리하고 회계 프로그램 운용(더존)을 하여 경비 사용 내역을 기록 및 보존하고 있다.

  노사관계안정성 부분에서는 주1회 생산회의 실시하여 매주 생산 일정 및 중요 관리 지표 공유하고 있고 매월 전 임,직원이 참석하여 경영전략회의 실시 관리, 영업, 생산에 전반에 업무 공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기존 기숙사외 원룸 8채를 건립하여 출, 퇴근이 용이치 않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