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모빌랙 제조 외 총기, 도면랙으로 차별화에 성공
고품질 모빌랙으로 두바이, 오만 수출 실적 거둬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 대원모빌랙(대표 이종진)이 고품질 모빌랙(이동식 서가)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나서고 있다.
대원모빌랙은 국산 냉연강판(CR)과 열연강판(CR)을 소재로 이동식, 전동식, 밀폐형, 박물관 랙시스템 등을 제조해 공공기관에 납품해오고 있다.
대원모빌랙의 주요 납품처로는 관공서, 공공기관, 교육기관, 일반기업이다. 특히 국내 조달시장에서는 가파른 성장세를 거두고 있다.

대원모빌랙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Σ형상의 모빌랙용 연결빔 사용으로 제품의 뒤틀림을 감소와 집중하중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 이는 타사 제품들의 ㄷ자형(3,687N)과 달리 6,478N의 하중을 견뎌낸다.
특히 대원모빌랙은 기본 모빌랙 제품 외 특화 제품인 총기, 도면 모빌랙을 제조해 국내 경찰서나 해군기지에 납품하는 등 새로운 수요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밖에도 대원모빌랙은 지난 1998년 러시아 모빌랙 수출을 시작으로 두바이, 오만에 고품질 모빌랙을 수출해왔다. 여기에 국내 각종 전시회 및 유럽 전시회에 참가해 수출 확대의 판로 개척에 노력하고 있다.
대원모빌랙 관계자는 “안정적인 기술력 확보와 고품질의 모빌랙을 통해 국내 수요 확보와 해외 수출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질뿐만아니라 고객서비스에도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