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STS클럽, 2015년 제1회 이사회 개최

철강협회 STS클럽, 2015년 제1회 이사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5.03.05 14:07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인리스 산업 생태계 안정화 구축을 위한 제도 및 서비스 지원 강화
부적합철강재 신고센터 운영 강화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김광수, 포스코 STS마케팅실)은 5일 오전 11시 한국철강협회에서 2015년도 첫 이사회를 갖고, 금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김광수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급과잉 및 수입재 증가로 인한 저수익 구조 등 현재 처해있는 스테인리스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해야한다"며 "공동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시기로 선정하고 타 소재와 기술의 융합을 통해 한국만의 신제품, 고기능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경쟁력 확보"를 당부했다.

  이어 "국내 스테인리스업계 간 경쟁 이전에 협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협력방안을 고민하고 협의 하겠다"며 "스테인리스 소재 - 수요 업계가 상호 동반성장 프로그램 확대 및 기술지원, 수출지원을 통한 신시장 개척"을 주문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올해 스테인리스스틸클럽에서는 『스테인리스 산업 생태계 안정화 구축을 위한 제도 및 서비스 지원 강화』에 기본목표를 두고 스테인리스 수입재 대응 및 제도 개선, 스테인리스 산업 수요기반 확대를 위한 지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한 회원사 경쟁력 강화 및 스테인리스 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에 중점을 두고 클럽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사업으로는 스테인리스 부적합 철강재 신고센터 운영을 강화하여 공공가로시설물 시설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저급 200계 사용을 예방하고 스테인리스 제품 세부 강종 표기를 위해 식약처, 국가기술표준원 등 건의를 통해 제품 사용자가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강종을 알 수 있도록 하여 적정 용도에 맞는 스테인리스 강종 사용을 유도하기 나가기로 했다.

  또한 스테인리스 배관재 신수요 창출 및 수요확대를 위해 TV광고 등을 실시하여 LH 및 건설사에서 스테인리스배관 적용 확대를 홍보하기로 하였다.

▲ STS클럽 이사회 전경

  이번 이사회에는 새로 선임된 김광수 스테인리스스틸클럽 회장 이외에 이휘령 세아제강 사장, 포스코AST 이영식 대표, DKC 서수민 대표, 코리녹스 오권석 대표, 백조씽크 이종욱 부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한국철강협회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제품의 신수요 창출 및 보급확산 등 국내 스테인리스스틸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생산, 유통 및 가공회사 50개사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