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nx, SSAB 50년 이상 경험 녹아 들어가
철도 차량, 해양 및 건설 분야 적합
북유럽 및 미국을 기반으로 한 철강 회사인 SSAB가 새로운 구조용 고장력 철강 제품 브랜드인 Strenx를 출시했다.

SSAB에 따르면 Strenx는 높은 구조 강도와 낮은 중량이 핵심 경쟁요소인 분야를 위해 개발됐으며 특히 기중기, 중량 제품 취급 및 운송 산업에 적합하다. 또한 Strenx는 농업, 중량 모바일 크레인의 프레임, 철도 차량, 해양 및 건설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SSAB 시장 개발부 책임자인 Gregoire Parenty는 "Strenx는 이제 과거 SSAB와 Ruukki의 상표였던 Optim, Weldox 및 Domex 등 세 가지의 우수한 제품 브랜드를 모두 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사들에게는 비교할 데가 없는 최고의 제품이 됐다. Strenx에는 고장력 철강제품에서 당사가 개발해온 50년 이상의 경험이 녹아 들어가 있다"고 말했다.
Strenx는 세계에서 가장 폭 넓은 강도와 치수 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용 고장력 철강제품이다. 항복 강도는 600 Mpa ~ 1300 Mpa으로, 시장에 공급되는 철강제품 중 가장 고강도의 제품이다. Strenx의 두께 범위는 0.7 mm ~ 160 mm로 후판, 열연강판 및 튜브 제품으로 공급된다.
Gregoire Parenty는 "당사는 설계자와 고객이 Strenx로 제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철강제품에 대한 당사의 심도 깊은 경험과 폭넓은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고객들은 최적의 완제품 성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