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장성특수강 “고객고충 해소가 성장비결”

육장성특수강 “고객고충 해소가 성장비결”

  • 철강
  • 승인 2015.05.11 10:1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단판매 넘어 금형강 가공 사업 확장 추진
대구2공장 금형강 가공공장으로 특화 계획

  대구 성서공단에 위치한 육장성특수강(대표 최원하·사진)은 첨단 가공설비와 숙련된 기술인력을 갖추고 대구ㆍ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고품질의 탄소ㆍ합금강을 공급하는 전문 유통업체다. 지난 24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의 특수강을 완벽한 납기로 공급하면서 고객제일주의를 실천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육장성특수강의 고객제일주의 실천의지는 최원하 대표의 사무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성서2공단에 위치한 본사 사무실에는 ‘사장실’ 대신 ‘고객고충상담실’이란 명패가 달려있다. 고객이 갖는 철강제품에 대한 애로와 고충을 최 대표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이 해소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육장성특수강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단조, 가공, 열처리까지 모든 공정을 진행해 공급한다. 비파괴 검사를 비롯한 철저한 품질 검사 및 유지에도 힘쓰는 한편 지속적인 설비투자로 다양한 기종의 최첨단 정밀가공설비시스템을 구축하여 치수공차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평판은 중국에도 널리 알려져 중국 특수강 제조사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현재 육장성특수강은 기존 탄소ㆍ합금강 유통가공 사업에서 한 단계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부산 국제물류단지 7공구에 부지를 마련하여 2017년에 신공장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곳에 신공장이 들어서면 성서공단 7단지에 있는 2공장의 설비를 이설하여 부산경남권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기존 2공장은 공구강과 금형강 가공 전문공장으로 특화할 예정이다.

  최원하 대표는 “탄소ㆍ합금강 절단판매만으로는 조만간 한계에 부딪칠 것”이라면서 “조만간 자동차 금형과 IT 사출금형 시장을 겨냥한 금형강 가공사업으로 영역을 넓힐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40여명의 육장성특수강 임직원들은 새로운 비전을 품고 고객의 철강재에 관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오늘도 동분서주하고 있다.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남로 87(월암동)
 전화 : (053)585-6610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