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 친환경 STS 물탱크 판매확대

문창, 친환경 STS 물탱크 판매확대

  • 수요산업
  • 승인 2015.05.14 09:23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 라이닝 기법으로 기존 콘크리트 저수조 리모델링
연간 60~70톤 판매, 매년 판매 늘어

  문창(대표 문성호)이 최근 친환경적인 물탱크 리모델링 기술을 통해 판매확대에 나서고 있다.

  문창은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물탱크 리모델링 작업을 하고 있다. 특히 STS 듀플렉스강을 이용한 콘크리트 저수조에 라이닝 작업을 하는 기술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문창은 국내최초로 2002년도에 예천정수장 시범사업에 참여해 시공을 마친뒤 전국적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회사의 STS 라이닝 기법을 이용한 물탱크 리모델링 수요는 연간 60~70톤 수준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 문창의 STS 라이닝 시공 모습


  스테인리스 라이닝은 정수장의 착수정, 침전지, 여과지, 정수지, 배수지 등이나 일반 건축물의 콘크리트 저수조에서 물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콘크리트 구조물 내벽을 성형된 스테인리스 패널로 라이닝 처리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콘크리트 내부의 균열 및 열화·경화로 인한 누수와 침수를 차단하고 구조물 사용기간 연장과 위생성, 환경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다.

  기존의 에폭시방식(Epoxy)에 비해 STS 라이닝 기술은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며 표면이 미끄러워 오염물질이 잘 달라붙지 않아 미생물 번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청소만으로도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유지관리비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한편 문창은 지난 달 14일 대구에서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에 참가해 물 오염 문제가 심각한 중국과 남아공화국, 인도, 이집트 등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STS 라이닝 담수 모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