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LG, 솔루션마케팅 기반 협력관계 강화

포스코-LG, 솔루션마케팅 기반 협력관계 강화

  • 철강
  • 승인 2015.05.14 09:4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ㆍ디스플레이 직원 제철소 견학 통해 제품 이해도 높여
정기 기술교류회 개최 등으로 솔루션 도출 성과

  포스코가 5월 12~13일 포항제철소에서 LG그룹 구매 및 기술개발 분야 직원들에게 솔루션마케팅을 소개하는 등 양사 협력관계를 강화했다.

  교육에 참가한 LG전자, LG디스플레이 직원 30여 명은 열연 및 냉연공장 등 제철소 생산라인과 제품출하과를 견학했으며 현장 전문가와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생산 및 출하공정을 비롯해 제품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철강관련 이론지식뿐 아니라 포스코가 제품 이용기술(application technology)과 상업적 지원(commercial support)으로 고객과 동반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우수 솔루션마케팅 사례를 공유했다. 참석자들을 비롯한 양사 직원은 공동의 가치창출로 상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증진의 기회를 함께했다.

  견학에 참가한 LG전자 관계자는 “제품생산에 사용되는 철강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현재 가전시장도 철강시장과 같이 치열한 경쟁에 내몰리고 있지만 포스코의 솔루션마케팅으로 현재의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타개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와 LG전자는 정기적으로 기술교류회를 열어 개선니즈를 지속 발굴, 솔루션을 도출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 생산을 위해 가전사 최초로 자동차용 고장력강판을 가전제품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태스크포스(TF) 전담인원을 선정하는 등 그동안 이어오던 솔루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 전기전자마케팅실은 하반기에 LG그룹을 방문해 고객의 니즈를 청취하고 양사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