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만든 제품이 유명 호텔, 백화점, 마트 등 건축 내외장재에 널리 보급되어 호평을 듣는 모습을 볼 때 일한 보람을 느껴요”
스테인리스 표면처리 및 코팅 전문업체인 재원금속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건설현장까지 수요를 확대하고 있어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재원금속의 진길섭 과장은 지난 2012년 입사 후 스테인리스 내지문 코팅과 발색 고분자컬러 품질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진 과장은 생산 라인별 업무조율 및 직원관리, 코팅라인 책임(도료조색 및 전반적 생산디테일 관리), 고분자 컬러 신제품 개발 등을 두루 섭렵한 멀티 플레이어다.
대학교 시절 화학을 전공하고 금속학을 부전공으로 선택한 진 과장은 STS 표면처리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 생산은 물론 고분자 컬러 개발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진 과장의 꿈은 스테인리스 표면처리분야에서 일인자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화학 관련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현재는 안전관리 자격증도 준비 중에 있다.
진 과장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항상 새로운 것을 연구하고 개발해야 한다. 고여 있는 물은 썩는 법이다”며 “현재 재원금속은 코팅라인을 자동화라인으로 개선하는 것을 추진 중에 있으며 설비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진 과장은 “최근 스테인리스 시장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새로운 제품 개발과 신수요 창출을 통해 회사가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음으로써 건축소재 분야에서 시장점유를 대폭 확대해 나가는데 큰 공헌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