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정기공·한영선재, 저소득가구 냉방용품 지원

태정기공·한영선재, 저소득가구 냉방용품 지원

  • 철강
  • 승인 2015.07.22 09:46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는 21일 희망복지지원사업 민관협력비(충주사랑행복나눔)로 저소득 가구에 대한 폭염대비 냉방용품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폭염을 대비하여 경제적 이유로 냉방용품 없이 힘들게 생활하는 저소득 가구의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고자 840만원의 민관협력비로 냉장고 및 선풍기가 필요한 102가구에 냉방용품을 지원했다.

  대상자는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 수요조사를 통해 맞춤형 급여신청 탈락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저소득 102가구를 추천받아 선정했다.

  냉방용품 지원사업은 충주산업단지 내 소재한 태정기공의 후원금 500만원과 한영선재()의 후원금 300만원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

  ㈜태정기공(대표 신태수)은 자동차용 냉간 단조품 및 JACK ASS'Y 제품을 생산하는 강소기업이며, 한영선재()(대표 최두철)은 자동차의 조립과 건물에 필수불가결한 볼트와 너트의 제조 소재인 냉간압조용강선과 스틸바를 생산하는 전문선재기업이다.

  남선화 충주시 희망복지지원팀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냉방용품이 없이 지내는 어려운 가구를 도와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