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 유럽 5개국 소비자 연맹 최고 TV 선정

삼성전자 SUHD TV, 유럽 5개국 소비자 연맹 최고 TV 선정

  • 수요산업
  • 승인 2015.08.12 15:39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위치(Which) 1∼6위 삼성 TV 선정, 유럽 5개국 1위 휩쓸어
유럽 전체 평판 TV 매출 40% 차지하며 SUHD TV로 프리미엄 시장 견인

  삼성 SUHD TV가 유럽 5개국에서 각각 진행된 소비자 연맹지의 올해 TV 신제품 평가에서 모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전 세계 TV시장 10년 연속 1위 신화에 바짝 다가섰다.

  ▲영국의 위치(Which) ▲프랑스의 끄 슈와지르(QueChosir) ▲스페인의 오씨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Maestra)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포르투갈의 데코 프로테스테(DecoProteste)는 SUHDTV를 2015년 출시된 TV 중 1위로 선정했다.

  이번 발표는 유럽 소비자 연맹지가 내놓은 신제품 TV비교평가의 첫 결과이고 TV성수기인 하반기에 TV구매의 척도가 되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

  특히 영국소비자 연맹이 발간하는 월간지 '위치(Which)'誌가 평가한 올해 출시된 5개 제조사 총 67개 TV모델 중 삼성전자 SUHD TV(모델명:UE55JS9000)가 전체 1위로 선정됐으며 6위까지 모두 삼성전자TV가 석권했다.

  프랑스에서는 1위부터 6위까지 이탈리아에서는 1위부터 7위까지 SUHD TV를 비롯한 삼성전자TV가 독차지했으며 스페인에서는 1위 SUHD TV 외에 5개 모델이 상위에 올랐고 포르투갈에서도 1위 SUHD TV를 비롯한 7개 삼성 TV모델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위치誌는 SUHD TV를 포함해 19개의 삼성전자TV를 소비자 연맹에서 구매를 적극 추천하는 '베스트바이(BestBuy)'로 선정했는데 이번 평가 대상이 된 5개 TV제조사 중 위치가 '베스트바이'로 선정한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