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5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5.09.16 09:01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Fed 앞두고 관망세 이어져

<Macro>

  미국 Fed의 16~17일 예정된 정책회의를 앞둔 경계감은 오늘도 지속되며 투자자들은 관망세를 이어갔다. 미국 소매 판매가 완만한 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자 일부 투자 심리는 회복된 것으로 보이나 시장은 적극적인 상승세보다는 제한된 움직임을 보이며 하루를 마감했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3M $5,308 레벨에서 시작한 Copper는 FOMC를 앞둔 경계감에 하락세를 보였다. 전일 대비 0.79% 하락한 3M $5,251 레벨에 금일 저점을 기록한 이후 미국 소매 판매가 긍정적으로 발표되자 상승 반전했다. 그러나 큰 폭의 상승세는 제한되며 명일부터 시작될 FOMC를 앞두고 투자자들은 관망세를 유지한 것으로 보였다. Copper의 단기 레인지는 3M $5200~$5,400 구간을 횡보할 것으로 사료된다.


  Aluminum: 금일 3M $1,619 레벨에서 시작한 Aluminum 역시 FOMC 경계감에 장 중 $1,600 레벨을 밑돌기도 했으나, 여타 비철금속과 마찬가지로 미국 지표 덕분에 상승 반전했다. Aluminum 역시 추가 상승에는 실패하며 강보합으로 하루를 마감해 시장 참가자들의 관망세가 이번 주 후반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가격은 미국 FOMC 미팅(16일~17일)을 하루 앞두고 다시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FOMC 미팅에서 금리 인상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투자자들의 우려감이 커지면서 금 가격은 쉽사리 상승하지 못했다. 또한, 미국 소매판매 지표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리 인상 지지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미국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상승했꼬, 금 가격은 온스당 $1,101 레벨까지 하락하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