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용접기술교육, 英 로이드 선급협회 인증

울산과학대 용접기술교육, 英 로이드 선급협회 인증

  • 연관산업
  • 승인 2015.09.18 09:13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학 최초 로이드선급협회 국제인증 협약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 용접기술교육센터가 국내 대학 최초로 세계적 선급협회인 로이드(Lloyd)’의 교육훈련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울산과학대는 대학 용접기술교육센터가 최근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로부터 교육훈련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대학 측은 해외기관에서 교육 과정과 시설을 인증받은 것은 20122월 국제공학기술교육인증위원회의 공학기술교육 인증을 받은 이후 두 번째라고 설명했다.

  1760년 영국에서 설립된 로이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최대의 선급협회다. 선박과 일반산업·철도 분야의 설계인증검사와 안전, 신뢰성 기술 평가 등의 업무를 맡는다. 명성만큼이나 교육·훈련기관 인증 때도 교육 과정과 운영 체계, 관련 규정과 시스템 등을 까다롭게 검증한다.

  울산과학대는 지난 51차에 이어 지난 7월 시설·교육 과정에서 2차 심사를 통과하고 지난달 19일 최종 인증을 받았다. 지난 14로이드 선급협회 국제인증 협약식·현판식도 열었다.

  울산과학대는 용접기술교육센터에서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로이드 명의의 스페셜리스트 용접 과정프로페셔널 용접 과정등 두 가지 인증서를 발급한다. 학생들은 해당 인증서를 통해 국내외 산업체에 취업하거나 기술사 시험을 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용접기술센터의 교육은 과정별로 상··하 수준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준별로는 3개월짜리 정기 교육과 1~2개월짜리 전문가 교육 등으로 나뉜다.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 등에서 현장실습도 한다

  허정석 총장은 우리 대학은 글로벌 취업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과정과 품질을 국제화하고 있다해외기관의 인증은 세계적인 선진 직업교육 전문기관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