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트램 터키 현지생산 들어가

현대로템, 트램 터키 현지생산 들어가

  • 수요산업
  • 승인 2015.10.14 15:42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부터 납품
알루미늄 차체 생산 시스템 구축 예정

  현대로템이 지난해 터키에서 수주한 트램(일반 도로에 깔린 레일 위를 달리는 노면 전차) 현지생산에 들어갔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종합 중공업 회사 현대로템은 터키 사카르야주 아다파자르시에 위치한 유로템 공장에서 아지지 코자오울루(Aziz Kocaoglu) 이즈미르시장을 비롯해 오메르 을디즈(Omer Yildiz) 터키 철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즈미르 트램 생산착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로템 유럽법인인 유로템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트램은 총 38편성(5량1편성)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납품이 시작된다. 납품된 트램은 터키 이즈미르시에 각각 9.7㎞, 12.6㎞ 길이로 건설 중인 신규 2개 노선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8월 이즈미르 트램 수주에 성공하며 전 세계 트램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이달 초에도 터키 안탈리아시에서 발주한 시내 신규노선 투입용 트램 18편성을 총 386억원에 수주한 바 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07년 터키 내 철도차량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터키 아다파자르시에 유럽법인인 유로템과 연간 생산량 120량 규모의 생산 공장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향후 현대로템은 터키 현지공장의 알루미늄 차체 현지생산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