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5.10.20 08:22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3분기 경제 성장률 6.9%
 
  금일 비철 금속은 중국의 3분기 경제 성장 둔화로 인한 수요 우려감으로 인하여 하락하였다.
 
  전일 종가 대비 비슷한 수준인 $5276에서 하루를 시작한 Copper는 아시아 장중 발표되었던 중국 경제 지표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제한된 움직임을 보였다. 중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6.9%로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최저를 기록하였고, 9월 산업 생산 또한 5.7%로 이전치를 하회하였다. 또한 고정 자산 투자 증가세는 2000년 12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장 후반 Copper는 중국의 경제 성장 둔화로 인한 수요 우려감이 부각되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장중 한때 $5200선이 무너지며 금일의 저점 $5185까지 하락하였으나 $5200선은 회복하며 마무리 하였다.
 
  시장을 계속 불안하게 만들어왔던 중국의 경제 성장률이 금융 위기 이후 처음으로 7%를 하회하면서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감이 다시 화제로 떠올랐다. 하지만 예상보다 높은 수준에서 하단은 지지되었고, 이는 중국 정부와 중앙 은행이 추가 경기 부양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였다고 전해졌다. 이러한하락세 제한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이지만, 추가 하락의 가능성을 열어두지 않을 수 없을 것으로 사료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