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술연구조합, 본격 출범

동기술연구조합, 본격 출범

  • 비철금속
  • 승인 2015.10.20 14:54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변화와 기능성에 맞춘 전략적 대응 기대

  동(Copper) 기술연구조합(회장 조시영)이 20일 업계 및 연구계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했다.


  기존 동및동합금연구회를 전신으로 발족한 동기술연구조합은 연구개발 강화를 목적으로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고 국내 동 및 동합금 연구개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동 및 동합금 산업이 현재 여러 가지 대외 환경의 악화 등으로 인해 위기감이 고조되고 연구개발은 이를 극복할 대안이 되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밖에 없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국내 동 산업이 지속,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때문에 적기에 출범한 동기술연구조합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동기술연구조합의 출범은 실제 적용 가능한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과 시장의 흐름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연구개발 체제를 갖출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국내 동 및 동합금산업을 이끌어 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기술연구조합은 창립과 더불어 행정적인 조합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되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조시영 동기술연구조합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기술연구조합은 관련 기업 및 학계, 연구계가 같은 목적을 갖고 하나가 돼 움직인다면 국내 동 및 동합금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