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전면 STS 로봇 공개…극한 작업환경 최적화

쿠카, 전면 STS 로봇 공개…극한 작업환경 최적화

  • 철강
  • 승인 2015.10.29 08:50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바디 전체 STS 소재 적용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제3회 한국 산업대전’에 참가해, 금형∙주조∙세척작업 등 파운드리(Foundry)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의 로봇들이 작업을 실행하는 로봇의 손목 부분만 스테인리스로 이뤄졌다면, 신제품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은 로봇 바디 전체에 스테인리스 표면 처리를 해 알칼리, 산성 등 화학적 세정제나 소독약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10~55°에 이르는 고온에도 강해, 높은 온도에서 금속을 녹여 응고시키는 주물 작업 또는 뜨거운 물체를 이동시키는 작업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방수·방진 성능 또한 완벽에 가까운 IP69로 물이 스며들지 않으며, 높은 압력도 이겨내, 워싱셀에서 부품을 세척하는 일이 많은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 최적화됐다.

  더불어 유선형 디자인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작업이 용이하며, 탄탄하고 견고하며, 위치반복정밀도 또한 ±0.06㎜ 미만을 구현한다.

  한편, 쿠카는 한국산업대전 중 금속산업대전(Korea Metal Week) 부문에 참가해 신제품 과 쿠카의 대표 제품인 LBR iiwa 협업로봇 및 소형로봇 아길러스 등을 선보이면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