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에스티 임영우 대표, ‘세이퍼락’ 개발로 장관 표창

임진에스티 임영우 대표, ‘세이퍼락’ 개발로 장관 표창

  • 철강
  • 승인 2015.11.12 09:08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서 실용화부문 수상

 임진에스티 임영우 대표가 일반 체결용 풀림 방지너트개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실용화부문)을 받았다.

 산업부는 11201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를 개최하고 실용화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27개사를 포상했다.
 
임진에스티 임영우 대표이사
 임진에스티의 풀림방지 너트 세이퍼락은 접합부에 마찰접합으로 체결되는 볼트, 너트가 임의로 풀리는 것을 방지한다. 너트 내부에 부가된 탄성 클러치를 이용해 충격이나 진동에 의해 나사에 전달되는 풀림에너지를 흡수, 잠금 토크 에너지로 자동 전환 시켜준다.
 
 이를 통해 요소에 접합된 볼트 너트에 가해지는 풀림 에너지를 소멸시키면서 풀림을 자동 방지한다. 일반 공구인 소켓렌치를 이용해 풀거나 조일 수 있으며 특히 풀거나 조일 때 나사의 손상이 없어 반복 사용이 가능하단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철도분야(고속철도 전차선, 고속철도 차량, 레일 분기기) 방위산업 분야( 항공기, 탱크, 잠수함의 충격 진동부) 우주 항공 분야(로켓 발사체, 항공기 랜딩기어, 우주선의 충격 진동부) 자동차 분야(배기계, 조향 장치) 발전 플랜트분야(송전탑, 변전계통, 풍력발전 타워 날개 베어링부) 토목 분야(방음벽, 터널 지장물) 중장비 분야(굴삭기, 파쇄기, 광산기계 충격 진동부) 산업기계 분야(반도체 장비, 공작기계 체결부위) 등에 폭 넓게 적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