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토스 ‘글로벌 스타 상품’에 선정

노토스 ‘글로벌 스타 상품’에 선정

  • 철강
  • 승인 2015.12.04 19:00
  • 댓글 0
기자명 시화공단=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다이어트용 기능성 자전거 안장
뉴메탈텍 QT 열처리 후 소재 생산

  다이어트용 기능성 자전거 안장인 노토스(Notos)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4일 시화공단 소재 공급업체인 뉴메탈텍 성윤창 사장에 따르면 “현재 이 제품은 일본시장 수출을 노크”하고 있고 또 “삼천리기계 계열사인 첼로사에 제품 샘플을 보내 자전거용 안장 적용 여부를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용 기능성 자전거 안장인 노토스(Notos) 제품은 서울시와 협조를 통해 현재 한강(반포대교) 인근에 비치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갖춰두고 있다.

 

 다이어트용 기능성 자전거 안장인 노토스(Notos) 제품

  자전거용 안장 원 소재는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SUP 9 스테인리스 선재를 갖고 인발과 직선절단, QT 열처리 후 연마공정을 거쳐 스프링강이 생산된다.

  현재 CD-Bar 소재는 주로 세아특수강(대표 유을봉)으로부터 조달해 진직도 0.2㎜/1M, 공차, 인장강도는 1,400MPa급이다. 노토스 자전거 안장에 투입되는 스프링강의 중량은 개당 325g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고유브랜드 제품인 승마용 자전거 안장 노토스(Notos)는 기능성 다이어트 자전거 안장으로 승마와 자전거의 장점을 합성했다는 설명이다.(사진-참조)

 

  노토스 자전거 안장은 기존 자전거 안장이 정적인 안장이라면 이 제품은 상하 좌우로 움직이는 동적 안장으로 허리통증과 복부미만을 가진 사용자의 경우 탁월한 치료효과를 지닌 웰빙 안장으로 통하고 있다.

  기존 자전거 안장은 1~2시간만 자전거를 타도 사타구니에 무리가 오는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승마형 안장으로 수 시간에 걸쳐 자전거를 타도 전혀 무리가 없고 재밌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체험을 통한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역도바(열처리바) 자체를 개발 수입대체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