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코트라-중진공, 중소기업 글로벌 전자상거래 지원 강화

무협-코트라-중진공, 중소기업 글로벌 전자상거래 지원 강화

  • 철강
  • 승인 2016.01.07 09:46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협회, KOTRA, 중진공 공동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 개최

  급속도로 성장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하여 무역협회-KOTRA-중진공이 힘을 모은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KOTRA(사장 김재홍),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3개 기관은 6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온라인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했다.

  동 설명회는 한국무역협회,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난 8월에 체결한 ‘전자상거래 원스톱 수출지원 시스템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3개 기관은 ▲전자상거래 지원기관 협의회를 구축 ▲온라인유망기업 300개사 공동 발굴 및 지원 ▲공동주관 행사개최 등 전자상거래 분야 개방형 협업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1부 강의에서는 무역협회 장상식 국제무역연구원 실장이 주요 온라인 B2C 시장 현황소개와 국가별 소비자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이베이, 아마존 파워셀러인 김태경 EPIC대표는 본인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한 이베이, 아마존별 판매 성공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박병규 BS커뮤니케이션대표는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핵심으로 ‘철저한 시장조사와 정확한 타겟팅’을 꼽았으며, 현지 인기 사이트를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한다고 제안했다.

  2부에서는 주최 기관별 2016년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중소·중견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를 독려했다.

  최원호 한국무역협회 e-Biz지원본부장은 “3개 기관은 전자상거래 분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해 유망 중소기업을 공동발굴하고 글로벌 온라인 수출 파워셀러 육성에 힘을 모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