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2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02.23 08:03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가, 장중 7% 급등
*Zinc 공급 부족 우려 커지면서 4개월 고점
 
  유가 상승과 광산주 상승세로 인하여 지지되며 Lead를 제외한 모든 금속들이 상승세로 마감하였다.
 
  전일 종가 대비 갭업한 $4622.5에서 시작한 금일의 Copper는 중국 증시의 호재와 더불어 중국 player들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였다. 런던장 오픈 후, 원유는 급등장세를 보였고, 장중 7%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임에 따라 비철 금속 또한 지지되는 모습이었다. 중국의 철강 산업이 개선되었다는 소식에 글로벌 광산업체인 리오틴토, 글렌코어, BHP 빌리턴 등이 큰 오름세를 보였던 것도 비철금속의 상승 요인이되었다. Copper는 $4700선을 테스트하면서 고점 $4701까지 전진하였으나 그 이상의 상향 돌파를 하지 못한 채 하루를 마감하였다. Zinc는주요 광산 폐쇄로 인하여 공급 우려가 가중되면서 장중 $1790까지 상승하는 등 4개월래 고점을 보였다.
 
  비철금속의 수요가 개선세를 보임에 따라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였다. 중국은 2분기 재고 재비축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이에 따른 추가 매수세 유입으로 인해 비철 금속 안정세는 몇 주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명일은 독일 GDP, 미국 기존 주택 판매 등의 주요 지표가 발표되니 이 또한 눈여겨 보아야할 것으로 사료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