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고층 철거 전용 굴삭기 국내 출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고층 철거 전용 굴삭기 국내 출시

  • 수요산업
  • 승인 2016.02.26 13:37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과 북미에 이어 국내에도 출시
장시간 작업에도 연료소모가 적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고층건물 철거 전용 굴삭기의 새로운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25일 창원공장에서 국내 첫 번째 고객에게 장비 인도식을 가졌다.

  이번에 출시된 굴삭기는 모델명 'EC480EHR'으로 특히 높은 건축물을 안전하게 철거 가능하다. 글로벌 생산기지인 창원공장에서 개발, 생산된 제품으로 유럽과 북미에 이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됐다.

▲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고층건물 철거 전용 굴삭기

  신형 굴삭기는 북미와 유럽의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Tier4f(Tier 4 Final)'와 'Stage4' 검증을 마친 친환경적인 엔진을 장착했다. 또 지능형 유압 제어 시스템을 탑재해 작업 모드별로 필요한 유압량과 엔진출력을 유압모터, 메인 콘트롤 밸브, 엔진 등과 연계해 자동으로 제어하므로 장시간 작업에도 연료소모가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작업자는 8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와 후방, 측면 카메라를 통해 작업시 360° 전 방위에 걸쳐 작업 현장을 볼 수 있다. 암(굴삭기의 팔) 부분에 장착된 두 대의 카메라도 작업 전망 확보에 도움이 된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사장은 "이번에 새로 출시된 철거 전용 굴삭기는 볼보그룹의 3대 핵심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을 고려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고객 안정성을 중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