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창원공장 ‘볼보 바르미 어린이집’ 개원

볼보 창원공장 ‘볼보 바르미 어린이집’ 개원

  • 철강
  • 승인 2016.03.07 20:5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공장 인근 어린이집 개원
총 40명 정원...만 1세부터 5세까지 4개 학급으로 구성
전체 임직원들 가족 배려...다양한 복지 지원책 마련해 나갈 것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석위수)는 7일 오전 경남도에 위치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인근에 신설된 보육시설 ‘볼보 바르미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최된 행사에는 석위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들과 창원시 성산구청 변재혁 대민기획관 및 성산구청 소속 관계자, 김 우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노동조합 위원장, 박창호 부위원장,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볼보 바르미 어린이집’은, 만 1세, 만2세, 만3세, 만4~5세 아동을 연령별로 나누어 총 4개 학급으로 운영된다. 전체 정원은 40명이며 개원 시점에는 20명의 원아로 첫 운영을 시작한다.
보육실 4개 이외에 유희실, 야외 놀이터, 텃밭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을 보유한 교사 5명을 비롯한 보조교사와 조리사 등 별도의 교육 지원 인력을 갖추고 안전한 보육 환경과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은, “미취학 자녀를 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육아에 대한 부담 없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기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 근무하는 여성뿐만 아니라 전체 임직원들의 가족을 배려하는 다양한 복지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998년 삼성중공업의 건설장비 부문을 스웨덴 볼보그룹이 인수해 세운 국내법인으로 한국에 정착한 외국기업 중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웨덴 본사 차원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전혀 없는 여성 친화적인 업무 환경과 기업철학을 가진 대표적인 기업이다.

  또한 효율적인 업무방식과 합리적이고 투명한 볼보그룹의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한국의 정(情)을 중시하는 기업문화가 훌륭하게 정착된 진정한 글로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가장 근무하고 싶은 글로벌 기업 중의 하나로 선정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