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中企 핀테크 시장 진출

포스코대우, 中企 핀테크 시장 진출

  • 철강
  • 승인 2016.03.17 13:45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대우ㆍ우리은행ㆍ코스콤ㆍ스타뱅크 4자간 MOU체결

 포스코대우가 우리은행 등과 손잡고 중소기업 대상 핀테크 시장에 진출한다.  

 포스코대우는 17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서울 사무소에서 우리 은행, 코스콤, 스타뱅크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핀테크 플랫폼 공동추진’ 4자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포스코대우를 포함한 4개 회사는 연내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점차 다양한 범위의 핀테크 사업분야까지 사업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4개 회사는 포스코대우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우리은행의 금융 인프라, 코스콤/스타뱅크의 금융 IT기술을 활용하여 미래 기업형 핀테크 사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공급망금융이 핀테크의 활발한 영역으로 자리잡은 선진국과 달리 개인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해온 국내 핀테크 업계에서는 새로운 기업형 핀테크 시장의 가능성과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의 참여라는 면에서 이번 MOU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 플랫폼을 통해 기존의 간편결제 시스템개인간 소액 대출중개중심의 국내 핀테크 사업영역이 일반 중소기업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개 사가 협업하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금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대/중소기업 상생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