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CNCA 비준 획득…中 제품인증시장 진출

한국선급, CNCA 비준 획득…中 제품인증시장 진출

  • 수요산업
  • 승인 2016.03.21 19:28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시장서 '화학·금속·기계·전기전자·수로교통설비' 등 제품인증 업무 수행 가능

  한국선급(KR)이 국내 인증기관 중 최초로 '중국인증인가감독관리위원회(CNCA)의 비준을 획득하고, 세계의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 제품인증시장에 진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국 제품인증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CNCA의 비준이 필수적이다. 이번 비준을 통해 한국선급은 중국시장에서 '화학·금속·기계·전기전자·수로교통설비' 등 전반적인 범위에서 제품인증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적으로 TIC 시장 규모는 약 352조원으로 추정되며, 중국은 약 43조원의 규모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선급의 중국 CNCA 비준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인증시장 진출에 따른 다각화된 수익 창출과 더불어 향후 동남아, 중앙아시아 및 중동 등 세계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적인 인증기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범식 한국선급 회장은 "CNCA 비준에 큰 도움을 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무역기술장벽협상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중국 제품인증시장 진출을 계기로 국내 기업들의 대 중국 수출 지원 등을 통해 한·중무역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