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1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6.03.22 09:1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추가 금리 인하 기대감
- 중국 2월 Copper 수입,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

  금일 비철금속은 중국의 추가 금리 인하 기대감과 유가 상승으로 인해 지지받았다.

  전일 종가 대비 갭다운한 $5,039에서 하루를 시작한 금일의 Copper는 중국이 또다시 금리를 인하할지 모른다는 기대감 속에서 장 초반 큰 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런던장이 시작할 때쯤 유로화와 유가가 약세를 보이며 비철금속 또한 하락세를 보이는 듯했다. 하지만 중국의 2월 Refined Copper 수입이 전년 대비 50% 넘게 증가한 32만8,604톤으로 나타나며 지지받은 Copper는 금일의 고점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다. 고점 $5,077까지 상승한 Copper는 장 후반 유가가 산유량 동결을 위한 4월 회동을 주시하며 강보합세를 보였던 탓에 동반 지지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계절적 수요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Copper 수입량은 앞으로 2~3월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비철금속에 대한 단기간, 장기간 예상 방향은 그 어느때보다 엇갈리고 있는 실정이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중국 수요에 조심스럽게 긍정적인 예측을 해본다. 명일은 유로존 및 미국의 제조업 PMI 지수가 발표된다. 전월 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조업 PMI 지표가 어떻게 발표될지 눈여겨보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