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섭 중기청장, 수출촉진전략 추진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주영섭 중기청장, 수출촉진전략 추진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 철강
  • 승인 2016.03.28 08:45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산업구조와 업체별 특성 반영한 맞춤형 수출촉진 정책 추진할 계획"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맞춤형 수출촉진 전략 추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

  주 청장은 지난 25일 부산지역 수출강소기업 방문 및 수출기업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 청취 및 수출 확대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 청장은 먼저 WC 300 기업인 ㈜디오를 방문, 기술연구소와 생산라인을 관심 있게 둘러보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주 청장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DIOnavi) 기술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디오를 독자적 기술력과 브랜드, 부가가치성을 모두 갖춘 수출강소기업의 모범사례"라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디오와 같은 수출강소기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수 있도록 R&D, 해외마케팅 등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개최된 수출기업 간담회에서 참여 기업들은 ▲온라인 수출 관련 교육 및 지원강화 ▲수출보증 한도 및 보증재원 확대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기회 확대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및 디자인 개선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주 청장은 "우리경제의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 수출 증대가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대안"이라며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총동원해 내수기업 수출기업화도 대대적으로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별 산업구조와 업체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수출촉진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방수출지원센터가 중심이 돼 중진공, 코트라, 무협, 무보 등 유관기관 및 지자체간 상호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정책효과를 극대화시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