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삼성선물]

27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삼성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04.28 09:14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MC 회의 앞둔 관망세

-전기동 전일에 이은 1%대 가격 조정

  금일 비철 시장은 특별한 이슈가 부재한 상황에서 전일에 이은 가격 조정이 계속됐다. 지난주 상승 랠리에 따른 차역 실현이 계속 되며 니켈을 제외한 비철 시장은 전일 대비 하락 마감했다. 품목별로 전기동이 전일 대비 약 1% 하락해 $4,900 선에서 공방이 계속 됐으며, 알루미늄은 전일 대비 0.36%하락으로 다른 LME 비철금속 대비 낮은 감소폭을 보였다.

  투자자들은 FOMC 회의를 앞두고 차익 실현과 함께 가격을 관망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미국 경제지표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해 발표되며 연준의 금리 인상에 대한 여력이 부족하다고 평가 되기에, 이번 FOMC회의 결과가 시장에 미치는 파급 효과는 비교적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최근 달러 약세에 따른 비철 가격 상승, 그리고 유가와 연동된 가격 상승 흐름으로 볼 때, 금리 동결에 의한 달러 약세장은 앞으로 비철금속 가격을 지지할 수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이유로 FOMC의 금리 발표와 함께 성명서 내용 변경에 따른 시장의 움직임에 주의가 요구된다.

  연준의 추가적인 비둘기파적 발언이 있을 경우 현재의 달러 약세장의 지속과 함께 최근의 상품 시장에 대한 랠리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기대 이상으로 매파적일 경우 달러 강세와 함께 상품 시장 전반에 큰 충격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