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광주, 에너지파크 조성키로

한전-광주, 에너지파크 조성키로

  • 수요산업
  • 승인 2016.05.10 16:57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0억원 사업비 내년 10월 준공

 한국전력공사와 광주광역시가 광주 상무시민공원 세계광엑스포주제관 일대에 ‘에너지파크(Energy Park)’을 조성하기 위한 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전과 광주·전남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에너지파크는 에너지밸리의 성공 의미를 담은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에너지파크는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총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한전에서 사업비 전액을 투자하며 광주시는 부지제공과 일상적인 관리를 맡는다.
 
 에너지파크로 조성되는 상무시민공원은 광주지역 근린공원 122개소 및 이와 유사한 지역 등을 대상으로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각계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접근성이나 사업의 용이성 등이 뛰어나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설치되는 주요시설로는 에너지분야 신기술과 미래기술을 혼합해 라이팅 가든, 워터스크린, 에너지미로, 자전거물대포 등 문화와 놀이가 콜라보를 이룬 최첨단 체험시설이다.
 
 따라서 국내 최대 규모의 놀이 체험시설인 에너지파크는 그동안 이용객이 줄어 든 상무시민공원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파크는 지난 2009년 조성된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본부 내의 녹색에너지체험관과 함께 다가오는 에너지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에너지의 활용성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