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경사드럼’ 세탁기로 해외시장 공략

동부대우전자, ‘경사드럼’ 세탁기로 해외시장 공략

  • 수요산업
  • 승인 2016.05.17 09:28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러시아 등 판매 시작
20여개국으로 판매 확대 계획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허리와 무릎 피로도 최소화

  동부대우전자가 '경사드럼' 세탁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주 사우디아라비아를 필두로 중국,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경사드럼' 세탁기를 판매를 시작했다. 앞으로 중남미, 아시아, 동유럽 등 전 세계 20여개국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해외 바이어들이 동부대우전자의 두바이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경사드럼 세탁기를 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가 지난 3월말 출시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11.5cm 높게 설치했다. 이를 통해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출시 직후부터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외관디자인에서 가로폭이 63cm 로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또 세탁기 상부에는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한번 세제를 넣으면 평균 20회 세탁(5㎏ 기준)이 가능하다.

  기존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중저가 시장을 공략해온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GPF (글로벌 플랫폼) 일반형 세탁기에 이어 이번에 경사드럼을 앞세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경사드럼 세탁기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세제 자동투입 기능 등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요소를 두루 갖춘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동부대우전자의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공략에 선봉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