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유럽 이어 호주서도 ‘최고’ 평가

LG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유럽 이어 호주서도 ‘최고’ 평가

  • 수요산업
  • 승인 2016.06.17 19:12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의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위 올라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유럽에 이어 호주에서도 성능 평가 1위를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호주 월간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Choice)'는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전체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LG 냉장고(모델명: GB-450UPLX)는 균일한 온도 유지, 온도 제어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83점을 받았다.

  450리터 용량의 LG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호주에서 판매중인 동급 제품 중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4.5 스타'를 구현했다.

  또한 이 제품은 용기를 보관할 때 편리한 접이식 선반, 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오작동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도 제공한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타입 냉장고는 지난 3월 유럽의 대표적인 소비자매체인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와 영국 '위치(Which)', 4월 프랑스 '크 슈아지르(QUE CHOISIR)' 등으로부터 냉장고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보쉬, AEG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LG 제품이 냉장∙냉동 능력 및 에너지효율 등 성능 면에서 앞섰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2014년 말 국내에 처음 출시한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의 월 판매량이 2,000대를 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는 가운데 LG전자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일반 냉장고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초부터 10%를 넘어서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고효율∙사용편의성∙프리미엄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냉장고가 연이어 호평 받고 있다"며 "프리미엄 냉장고를 앞세워 전 세계 냉장고 시장 공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