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4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07.05 08:1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켈 필리핀발 광산폐쇄 우려로 8개월래 최고점 기록.
*중국 경기부양 기대와 달러 약세로 대부분 비철금속은 최근래 고점 기록후 반락 마감. 

  금일은 미국 독립기념일로 참가자 감소로 전일보단 적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하지만 니켈의 경우 필리핀 정부가 현재 운영중인 모든 광산들의 재검토를 실시하겠다고 하며 최근 지속적으로 상승해 8개월래 고점 $10,410을 기록했다.  다른 비철금속들 역시  중국발 경기부양 기대감과 달러 약세로 인해 상승했지만 미국장 들어 최근 급등으로 인한 피로감때문이지 하락 마감했다.  특히 주석은 16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8월 이후로 톤당 $19.50의 프리미엄을 기록하며  추후  단기적 공급이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브렉시트 투표 이후, 시장은 유럽의 협상 진행상황보다 오히려 달러 움직임과 중국에서 발표될 지표에 더 주목하는 모습이다.  향후 발표될 중국 지표들이 중국 정부가 조만간 추가 경기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관측을 강화할 것으로보인다.  로이터 전망에 따르면 무역과 투자가 이전에 비해 악화되고, 산업생산은 부진할 것으로 보이며 외화보유고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다.  
금일 장은 미국 휴장과  추후 발표될 중국 지표들로 인해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이 장 막판에 나오는 모습이었다. 

  명일 중국의 카이신 제조업 지표가 발표되며 이는 중국이 추가 경기부양할 할 수있는 단초를  제공할 수 있기에 주목할 만한 지표가 된다. 지난 몇 주간 상해 거래소 전기동 재고는 감소했으며 중국내 프리미엄은 상승했다. 하지만  지난 주 재고는 다시 상승했고, 프리미엄 역시 하락한 점을 들어 아직 중국 수요가 뚜렷히 개선되었다고 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다.  이 점을 유념하시고  이번 주 나올 중국지표를 관심있게 지켜 봐야할 것 같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