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필리핀 도시철도 열차제어시스템 사업 수주

LS산전, 필리핀 도시철도 열차제어시스템 사업 수주

  • 일반경제
  • 승인 2016.07.21 10:21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산전이 국내 업체 최초로 필리핀 도시철도 열차제어 시스템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LS산전은 지난 20일필리핀 마닐라 메트로 3호선 신호교체 사업을 1633만 달러(190억 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필리핀 교통부가 추진하는 마닐라 도시철도 3호선 유지 보수 및 열차제어 교체 프로젝트 일환으로, 20년 이상 노후화된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는 사업이다.

  ㈜한화가 이번 프로젝트 사업 전반을 총괄하고, LS산전은 관련 열차제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LS산전은 마닐라를 관통하는 도시철도 총 13.4km 구간에 걸쳐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CBTC) 시스템이 적용된 독자 솔루션 '엘트란 씨엑스(LTran-CX)'를 공급한다. 계약기간은 2년이다.

  LTran-CX는 LS산전이 지난 2014년 개발한 무선통신 기반 열차제어 시스템이다. 열차의 차상 시스템과 지상 시스템 간 무선 통신을 이용해 열차 위치 정보를 교환해 열차 제어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다.

  한편, 아시아 도시철도 신호·전력 시장 규모는 올해 1조2000억원 수준으로 큰폭의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유럽업체들의 장악으로 진입장벽이 높았던 필리핀 도시철도 시장에 진출하면서 향후 발주 사업에서도 기회를 확보한 게 큰 의미가 있다“며 "교통체증이 심각한 동남아의 경우 대안으로 도시철도 시장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