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전기동 수입 6월래 19.7 퍼센트 증가, 수출 192.4 퍼센트 증가
- ANZ, 니켈 가격은 필리핀 공급 우려에 따라 $12만을 상회할 것
달러는 최근 강세를 이어가며 4개월래 고점까지 거래됐으나 금일장에서는 약세에 돌입하며 런던에서 전기동은 $5,000 선에서 거래되는 모습이었다. 중국의 전기동 수입량도 예상치를 웃돌며 전기동 가격 지지에 기여를 하는 모습이었다.
금년에 비철금속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했다고 말할수 있으며 전기동은 6%, 아연은 40% 정도 상승했는데 이 상승세는 원유 가격 회복과 브렉시트가 야기한 금리 상승의 위험성이라고 호주 UBS 애널리스트는 발언했다. 하지만 펀더멘털적인 요소가 크게 가격 지지를 해주지 못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가격이 추가적인 상승을 이을 가능성은 낮다고 했다. "가격은 현재로써 상승세를 이어왔다고 말할 수 있으나 수요 감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곧 2분기 가격 하락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원유는 올해 들어 25% 정도 회복했으며 달러 약세와 더불어 전반적인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 있었다. 중국 refined copper 수입은 총 30만5,304톤으로 집계됐으며 수출은 4만2,586으로 집계됐다.
명일은 미국과 유로존의 제조업 지수가 발표된다. 달러의 약세로 원재자의 반등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 미국의 경제지표가 비철금속 시장에 어떠한 변동을 일으킬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