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준 회장, "수익성 향상에 앞장서달라"

권오준 회장, "수익성 향상에 앞장서달라"

  • 철강
  • 승인 2016.07.28 09:0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서기 맞아 포항제철소 직원 격려

  포스코 권오준 회장이 무더위 속에서도 업무에 여념이 없는 현장직원들을 찾아 격려하고 수익성 향상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회장은 지난 25일 포항제철소를 찾아 형산발전소 프로젝트와 2후판공장 가속냉각설비 등을 살펴보고 현장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전 일찍 포항제철소 형산발전소를 찾은 권 회장은 형산발전 프로젝트 진행경과와 운영현황 등을 살피고 운전실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관심을 표명했다. 형산발전소는 지난 6월 소수리 기간을 활용, 집중적인 개선활동을 펼쳐 발전효율을 1.3% 높이는 등 상반기에 48억원에 상당하는 재무성과를 거두었다.

 

   권 회장은 형산발전 프로젝트 성과를 축하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발전 효율 향상은 국가적 차원에서도 에너지 낭비를 막을 뿐 아니라 포스코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이다. 일시적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어나가고 개선 후에 원점으로 회귀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포항2후판공장으로 발걸음을 옮긴 권 회장은 가속냉각설비 'PICO-III'를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가속냉각설비인 'PICO(Posco Intellingent Cooling Optimization)-Ⅲ'는 강냉, 균일 냉각을 비롯한 다양한 냉각 패턴을 활용해 특화된 월드프리미엄(WP) 강재 개발과 품질 개선을 목표로 자력개발한 설비다.

  권 회장은 "조선산업 시황 악화로 후판제품 생산과 판매에도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여러분의 숙련된 노하우와 높은 단결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월드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자"고 말하고 수익성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